2024/01/05 2

[몽골/테를지] 몽골이 매력적인 이유,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이유

저는 몽골이라는 나라를 정말 정말 x 100 사랑합니다. ​ 마치... 전생에 몽골에 살지 않았을까 할정도로 말이죠 ​ 몽골이 좋은 이유는 너무나도 많지만 이번 포스트에서는 몇 가지만 말씀드리려고 해요 ​ 몽골을 처음가게된건 약 8년전쯤이었어요 ​ 여행사에 근무하던 시절이니까 손님들을 모시고 출장겸해서 다녀오게 되었구요 ​ 울란바타르 + 테를지라는 아주 기본적인 일정으로 다녀왔는데 테를지 게르에서 보는 쏟아지는 별빛을 잊을 수가 없었어요 ​ 너무 황홀할정도로 감동적이었거든요 ​ 테를지 별빛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장면이었어요 ​ 도시에 거주하다보니 더욱 그랬구요 ​ 그런데 단순히 별빛이 이쁘다고 그 나라가 가장 좋아하는 나라가 되진 않았겠죠 ​ 저는 항상 몽골에 가면서 손님들에게 드리는 말씀이 있습니다. ..

동아시아 2024.01.05

[라오스] 지갑은 가난해도 마음은 풍족한 라오스로! (비엔티엔/방비엥/루앙프라방) 개요/날씨/특성

방비엥의 노을 라오스를 이야기할때면 마음속에 무언가 뭉클한 감정이 생겨납니다. ​ 처음 방문했을 때 느꼈던 그 순수함이 다시 떠올라서일까요 ​ 라오스를 처음 방문했던건 지금으로부터 약 8년전쯤일꺼에요 ​ 베트남과 태국, 그리고 필리핀 같은 대중적인 동남아 국가만 여행을 하다가 ​ 라오스라는 조금은 생소한 나라에 처음갔을 때 적지 않은 충격을 받았었어요 ​ 그 이유는 바로 때묻지 않은 순수함이 있어서였거든요 ​ 가끔 한국인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중국, 베트남의 대표적인 관광지에 가게되면 ​ 눈살을 찌푸리게되는 일도 간혹 발생합니다. ​ 바로 아이들을 앞세워서 구걸을 하고 있는 부모의 모습을 보게되는 경우요 ​ 흔치는 않지만 그래도 종종 볼 수 있는 광경입니다. ​ 하지만 라오스에선 그 반대였어요 아이들이..

동남아시아 2024.01.05